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커뮤니티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전략

2016-04-28

□ 바이두티에바(百度贴吧)

- 바이두티에바는 한국의 카페와 비슷한 형태로 하나의 주제로 BBS 방을 만들어 소비자들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형태

- 전세계 최대 중문 커뮤니티로 가입자 수가 15억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티에바 개설 수는 820만 개, 35억 개 이상의 주제를 가지고 646억 개 이상의 모멘트가 남겨지고 있음

 

%ED%8B%B0%EC%97%90%EB%B0%94 이미지
 

□ 바이두티에바를 통한 마케팅을 해야만하는 이유

- 전문분야를 다루는 다양한 포털 사이트

- 전문성을 갖춘 고급 정보 수요자들을 타켓팅하여 홍보 

- 연 5%성장율을 보이며 가입자 수 15억명 기록

 

□ BBS란?

- bulletin board system 전자 게시판 시스템

- PC 통신, 인터넷 등에 있는 게시판. 

- ‘정보를 발신하고 싶은 사람이 여기에 글을 올려놓으면 불특정 다수가 이것을 관람한다’는 기능을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실현시킨 것. 

 

□ 중국의 대표적인 BBS포털 사이트 

1위 바이두 인터넷 게시판(百度贴吧)

2위 티엔야 커뮤니티(天涯论坛)

3위 마오푸왕 (猫扑网)

4위 쓰시후통(西祠胡同)

5위 전쟁BBS, 티에슈에룬탄(铁血论坛)

6위 봉황BBS(凤凰论坛)

7위 중화왕 커뮤니티(中华网社区)

8위 사이판 스마트폰 BBS(塞班智能手机论坛)

9위 치처즈지아 BBS(汽车之家论坛)

10위 치펑BBS(机锋论坛)

 

 

차이나마케팅명가는 다양한 인프라와 포토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검색광고, 온라인마케팅, 바이럴마케팅, 모바일마케팅 등 최신의 브랜드 마케팅을 대행하고 종합적으로 컨설팅하는 업체로 중국창업카페 및 중국서안 한인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게시글 이동
이전글 중국 회사법 개정 및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영향 2016-04-29
다음글 스마트시티플랫폼 2016-04-2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