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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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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한국화장품 K-뷰티 열풍

2016-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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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년 중국 화장품 소매 교역규모는 4843억9000만 위안을 기록했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2018년에는 8000억위안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 

- 또한 2014년 기준, 중국 향수시장은 52억 위안(약 9203억 원) 규모로, 중국 화장품 시장의 약 1.8%를 차지하지만, 아시아 시장에서는 가장 큰 시장임. 또한 2013년 대비 약 6.4% 성장해 유아용 제품, 스킨케어, 색조화장품 등에 이어 빠른 속도로 성장 중

 

□ CFDA (China Food & Drug Administration)

- 중국 위생허가는 중국 내 판매 시 반드시 등록해야하는 제도로서 허가증을 받지못하면 통관 및 중국 내 판매가 불가능

- 위생허가증은 매 제품별로 발급되는 것으로 동일한 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라도 제품별로 각각 허가를 받아야 함 

- 등록을 위해서는 먼전 위생안정성 검사를 받은 후에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국에 신청서를 제출하여 심사를 받아야 함 

- 허가증의 유효기간은 4년으로 만료전 4-6개월전에 갱신 신청 시 재발급 가능

해당기간 내 신청하지않으면 최초 등록시와 동일한 절차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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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오차이나는 10년 이상 중국내 비즈니스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국기업의 중국 현지화를 위한 전문인력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량의 화장품/식품 공인 인증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장조사와 온라인 유통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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