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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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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시장 진출 사전 조사의 중요성

2016-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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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조사 

- 글로벌 무역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중요 기초활동으로서 수출대상제품에 대한 수출 대상 지역의 시장상황, 바이어 발굴, 거래처의 신용정보 등 의사결정시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여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과정으로 구매력을 가진 해외 바이어를 발굴하여 바이어가 원하는 제품을 판매하여 수익을 확보하는 효과적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첫 번째 활동이다.

 

□ 시장조사의 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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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조사의 필요성

-신속, 정확한 시장조사는 글로벌 무역거래에 있어 제반 비용을 절감하고 위험을 최소화 시키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수행하는 필수활동이며 그 필요성은 아래와 같다

 

1. 새로운 시장기회의 파악

-상이한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기회 파악

:국내와 해외시장에 있어서 제품의 수명주기가 다른 경우가 있어 새로 진입이 가능한 시장을 발견할 가능성이 높으며, 주로 국내시장에서 쇠퇴기에 접근한 제품을 성장기에 돌입한 경우를 찾을 수 있다.

 

-신규 시장 수요의 발굴에 따른 기회 파악

:해외 시장조사에서 새로운 고객욕구 또는 미충족 욕구를 발굴하여 신제품의 개발 또는 기존제품의 개량·변형을 통해서 접근할 수 있다.

 

2. 적절한 시장진입 전략의 결정

진출 대상 시장의 잠재적 시장규모, 수입규제 및 관세, 사회기반 시설 등에 대하여 조사하면, 수출 및 해외직접투자, 현지 생산 등 시장진입 전략을 효과적으로 의사 결정 가능

 

3. 마케팅전략의 수립 

진출 대상 시장의 목표고객의 특성, 유통구조, 상관습, 경쟁상황, 규제여부 등을 조사하여 진입시장 특성에 부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

 

4. 마케팅 활동의 통합 및 조정

시장조사 활동을 동시에 다수의 시장을 대상으로 수행하여 정보를 수집·분석하게 되면, 상이한 환경을 가진 개별 시장상황을 종합적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마케팅전략을 통합 및 조정 가능

 

5. 환경변화에 신속대응

마케팅전략의 수행 후 성과측정을 위한 조사를 실시하면, 각 시장환경 변화에 따른 지속적 마케팅전략의 수정 및 개선 가능

 

 

이씨플라자는 전세계 50개 해외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무역 마켓플레이스를 핵심 역량으로 하여 해외시장조사, 해외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수출업무대행까지의 모든 해외마케팅 및 수출업무를 지원하고 있는 컨설팅 업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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