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대중국 식품 마케팅 이렇게 하자

2016-06-21

□ 현지 가격에 대한 관리

한국산 식품이 중국에서 유통될 때 가장 큰 문제점은 가격 관리가 잘 안 된다는 점이다. 가격 관리를 제대로 하려면 적합한 중국 파트너와의 합작을 통해 진행할 것을 권하고 싶다. 

 

□ 온라인 제품과 오프라인 제품에 따른 제품 차별화

오프라인에서 파는 제품과 온라인에서 파는 제품은 달라야 한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구매는 수많은 다른 경쟁자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하기 때문에 광택이든 포장이든 색감이든 눈에 띄게 만들어야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온라인의 경우는 주문하고 배송하는 일련의 번거로운 과정이 있기 때문에 일반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중량을 좀 더 많이 담아 보다 실속 있게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재구매를 유도하는 것을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 중국의 주요 유통망 중 하나인 도매상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 유통을 말할 때 유명 백화점이나 대형 유통망,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다국적 가맹 프랜차이즈 스토어 등을 떠올린다. 물론 이런 유통도 매우 중요하겠지만 반드시 살펴봐야 할 곳이 지역 상권이다.

 

□ 중국의 식품관련 정책 

중국의 식품 정책 및 인허가 정책은 매년 빠르게 바뀐다. 따라서 기존의 인허가가 유효한지, 갱신이 필요한지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 중국문화에 대한 이해 

다양한 식품에 있어 중국과 한국과는 섭취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철저한 현지화를 위해선 그에 맞는 포장방식과 중량을 유심히 관찰하고 연구해야 한다. 제품의 질을 보장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공급자의 입장이 아닌, 수요자의 입장과 편의성을 보완하고 좀 더 세심히 고려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

 

(주)넥스나인(넥스페어)에서는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해외 진출 전문 컨설팅 회사로서 한국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함께하고 있으며 기업의 PR파트너로서 트랜드 분석 및 전략 수립, 광고 제작 및 효과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게시글 이동
이전글 의료관광비자 신청 및 절차 2016-06-23
다음글 중국 의료관광 컨설팅 2016-06-1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