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정보
Home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모바일 동영상 APP 마케팅
2016-08-04
□ 중국 콘텐츠 시장 급성장
- 중국의 콘텐츠 시장 규모는 약 1천680억 달러(한화 약 203조 원)로, 이는 아시아 전체 콘텐츠 시장의 약 24%에 해당하는 수치
- 성장률도 매년 약 10%를 기록 중이며, 이 중 2016년 중국 내 MCN의 예상 성장 규모는 약 100억 위안(한화 약 1조6천8백억 원)
□ MCN(Multi Channel Network,다중채널네트워크)
-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동영상 사이트에서 인기가 많은 1인ㆍ중소 창작자의 콘텐츠 유통ㆍ판매, 저작권 관리, 광고 유치, 자금 지원 등에 도움을 주고 콘텐츠로부터 나온 수익을 창작자와 나눠 갖는 미디어 사업
□ 중국 모바일 동영상 APP
1. 메이파이(美拍)
- 2014년 서비스 오픈
- 2016년 4억7천만명 유저 돌파
- 한국의 아프리카 TV와 유사한형식
- 카테고리별 동영상 등재 가능
- 생중계를 진행하는 BJ들의 채팅방에서 시청자가 유료아이템을 선물하도록하는 수익모델
- 유저들은 주로 지우링허우(90후세대)
- 웨이신,웨이보, 페이스북 등 다른 SNS채널과 연동 가능
2.콰이소우(快手)
- 2011년 서비스 오픈
- 2016년 3억명 유저 돌파
- 100만~200만 파워유저 독점계약
- 1인 크리에이터 광고영상촬영
- 기업웨이보로 유입가능
- #,@ 헤시태그로 기업계정홍보
- 상품구매링크 노출가능
바글플래닛은 2013년부터 한국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마케팅과 유통을 주력하고 있으며 중국진출 지원센터를 통해 내외자 법인 설립, 수출입 무역 컨설팅 및 중국 진출에 필요한 각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 온라인 시장 관련 교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전글 |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GHKOL 컨설팅 지원 | 2016-08-05 |
---|---|---|
다음글 | 중국 노동계약서 체결의 중요성 | 2016-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