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모바일 동영상 APP 마케팅

2016-08-04

□ 중국 콘텐츠 시장 급성장
- 중국의 콘텐츠 시장 규모는 약 1천680억 달러(한화 약 203조 원)로, 이는 아시아 전체 콘텐츠 시장의 약 24%에 해당하는 수치
- 성장률도 매년 약 10%를 기록 중이며, 이 중 2016년 중국 내 MCN의 예상 성장 규모는 약 100억 위안(한화 약 1조6천8백억 원)

 

MCN(Multi Channel Network,다중채널네트워크)
-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동영상 사이트에서 인기가 많은 1인ㆍ중소 창작자의 콘텐츠 유통ㆍ판매, 저작권 관리, 광고 유치, 자금 지원 등에 도움을 주고 콘텐츠로부터 나온 수익을 창작자와 나눠 갖는 미디어 사업

 

중국 모바일 동영상 APP

1. 메이파이(美拍)
- 2014년 서비스 오픈
- 2016년 4억7천만명 유저 돌파
- 한국의 아프리카 TV와 유사한형식
- 카테고리별 동영상 등재 가능
- 생중계를 진행하는 BJ들의 채팅방에서 시청자가 유료아이템을 선물하도록하는 수익모델
- 유저들은 주로 지우링허우(90후세대)
- 웨이신,웨이보, 페이스북 등 다른 SNS채널과 연동 가능

2.콰이소우(快手)
- 2011년 서비스 오픈
- 2016년 3억명 유저 돌파
- 100만~200만 파워유저 독점계약
- 1인 크리에이터 광고영상촬영
- 기업웨이보로 유입가능
- #,@ 헤시태그로 기업계정홍보
- 상품구매링크 노출가능

mcn 이미지 

 

바글플래닛은 2013년부터 한국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마케팅과 유통을 주력하고 있으며 중국진출 지원센터를 통해 내외자 법인 설립, 수출입 무역 컨설팅 및 중국 진출에 필요한 각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 온라인 시장 관련 교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게시글 이동
이전글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GHKOL 컨설팅 지원 2016-08-05
다음글 중국 노동계약서 체결의 중요성 2016-07-29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