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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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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T-mall 입점

2016-09-30

알리바바는 2003년 C2C 플랫폼 ‘타오바오’로 전자상거래 사이트 운영을 시작하면서 온라인시장의 시대를 열었으며, 2008년 별도로 B2C 플랫폼‘ 티몰’을 개설했다. 타오바오, 티몰, 티몰글로벌의 거래액을 합산하면 전체 온라인 시장에서 약 8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 B2C 플랫폼 ‘티몰(티몰글로벌)’의 입점 형태

1) 브랜드 공식몰의 개념
- 본사가 직접 혹은 대행사를 통해 운영하는 플래그십스토어 ‘기함점’
- 국내 기업 대부분이 이 형태로 입점

2) 본사로부터 브랜드 판매 권한을 받은 업체가 운영하는 상점‘ 전매점’

3) 2개 이상의 브랜드 전개권이 있는 업체가 운영하는 상점 ‘전영점’

 
‘티몰’입점 조건
1) 중국 내 법인 설립

2) 브랜드력을 중시
- ‘ 타오바오’에서 지정한 유명 브랜드라면 자동으로 입점 가능, 이외는 자체 추천 경로 과정을 거쳐야 한다.
- 브랜드 명칭과 상표등록번호는 중국에서 2년 동안 양도한 적이 없어야 한다.
- 브랜드 소지자, 브랜드 소개, 담당자 성명, 휴대폰 번호, 메일주소와 첨부자료를 제출
- 제출 후, 15일(공휴일 제외) 뒤에‘ 티몰’에서 현장 조사 실시

3) 심사를 통과 후
- 사업자등록증 부본 복사본,
- 기업세무등록증 복사본,
- 조직기구코드증 복사본,
- 은행계좌개설 허가증 복사본,
- 법인 신분증 앞뒤면 복사본,
- 담당자 신분증 앞뒤면 복사본,
- 쯔푸바오(支付宝 알리바바가 만든 제3자 결제 시스템 ‘알리페이’)에 제출할 위임서,
- 상표등록증 혹은 상표등록신청 접수처리 통지서 복사본,
- 최근 2년 중국해관수입물품세관신고서 복사본,
- 최근 2년 물품 출입국검역위생증명서 복사본,
- 모든 경영 상품의 수입 비특수·특수용도화장품 위생허가심사증 복사본을 제출 

 

□ ‘티몰글로벌’입점 조건
1)‘티몰’ 국제정품보장계획에 가입
2) 해외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국제물류를 통해서 정식으로 중국해관으로 들어와야 함
3) 상품정보는 중문과 국제단위계를 사용해야하며, 중문 아리왕왕(阿里旺旺) 서비스를 배치
4) 반품지는 중국에 소재해야 함
5) 포장박스, 물류창고, 택배부터 사이트 기획, 마케팅, CS까지 브랜드 운영을 위한 기본 업무는 대부분 기업이 TP사에게 맡기고 있음
 


에이컴메이트는 2008년 중국에 진출해 ‘알리바바’ 뿐만 아니라 중국 검색 포털 사이트 ‘바이두(baidu.com)’, SNS 채널 ‘웨이보(weibo.com)’와의 밀접한 업무 제휴를 바탕으로 한국 주요 브랜드 200여 개를 중국 내 유력 온라인몰에서 판매 운영 대행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직접 사이트 운영을 원하시는 브랜드들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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