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정보
Home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소셜 미디어 마케팅
2016-10-21
□ 중국 소셜 미디어 페이지 구축 프로세스
1.기업맞춤 SNS 채널선정
- 기업별 브랜드/제품 파악
- 주요고객 SNS 채널 분석
- 경쟁 업체 채널 분석
- 기업 맞춤 공식 채널 선정
2.운영 페이지 셋팅
- 공식 계정 개설 및 설정
- 기업 정보 페이지 셋팅
- 홈페이지 기업 주소 등록
- 관리자 계정 연결
3.커버 이미지 제작
- 메인 커버 이미지 디자인
- 커버 및 프로필 제작/발행
4.콘텐츠 발행
- 홈페이지 기업 주소 등록
- 관리자 계정 연결
□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웨이보는 중국인의 2/3이 사용중인 중국 대표 SNS로 블로그+메신저 형태인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를 기점으로 두고 있으며 웨이보는 짧은 기간 안에 많은 이용자들에게 효율적이고 빠른 마케팅 효과를 보일 수 있다.
- 실시간 공유로 빠른 정보 확산
- 시나 블로그 연동으로 콘텐츠의 질과 파급효과 높임
- 대중적인 중국 소셜 커뮤니케이션 채널
- 고객 인터렉션 증대 및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 가능
- 기업회원: 관리자 센터, 전용APP, 광고 캠페인 등 진행 가능
- 컨텐츠 작성: 최대 14자 작성 제한/9개 이미지 업로드 가능
- 마케팅 기능: 소셜 디스플레이 광고
피드 광고 진행
웨이보 KOL 파워 블로거 광고 진행
웨이보 광고 센터 활용(FST)
□ 중국 바이럴 & 인플루언서 마케팅 프로세스
1. 관련채널 리스트 확보
- 관련 채널별 리스트 확보
- 개별 컨텍 및 문의
- 계약 조건 조율
- 채널별 인플루언서 확정
- 웨이보 KOL/위챗 KOL
2. 운영 및 관리
- 제품별 미션 기획 및 전달
- 주요 기획 가이드 작성
- 콘텐츠 가이드 라인 협의
- 제품 관련 해외 배송 관리
3.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콘텐츠 업데이트
- 콘텐츠 활성화 작업
- 주기적인 블로거 컨택
- 포스팅 수집 및 편집
4. 보고 및 모니터링
- 바이럴 모니터링
- 언플루언서 모니터링
- 보고서 작성 및 보고
어반디지털마케팅은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통찰력 있는 분석, 글로벌 환경에 최적화된 E-commerce 및 웹사이트 제작 및 운영, 세련된 글로벌 컨텐츠 제작, 전문성 있는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을 제공한다.
이전글 | 대표처 설립전 세무신고 관련 문제 | 2016-10-24 |
---|---|---|
다음글 | 중국 세무의 기초 | 2016-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