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소셜 미디어 마케팅

2016-10-21

□ 중국 소셜 미디어 페이지 구축 프로세스

1.기업맞춤 SNS 채널선정

- 기업별 브랜드/제품 파악

- 주요고객 SNS 채널 분석

- 경쟁 업체 채널 분석

- 기업 맞춤 공식 채널 선정

 

2.운영 페이지 셋팅

- 공식 계정 개설 및 설정

- 기업 정보 페이지 셋팅

- 홈페이지 기업 주소 등록

- 관리자 계정 연결

 

3.커버 이미지 제작

- 메인 커버 이미지 디자인

- 커버 및 프로필 제작/발행

 

4.콘텐츠 발행

- 홈페이지 기업 주소 등록

- 관리자 계정 연결

 

□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

웨이보는 중국인의 2/3이 사용중인 중국 대표 SNS로 블로그+메신저 형태인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를 기점으로 두고 있으며 웨이보는 짧은 기간 안에 많은 이용자들에게 효율적이고 빠른 마케팅 효과를 보일 수 있다. 

 

- 실시간 공유로 빠른 정보 확산

- 시나 블로그 연동으로 콘텐츠의 질과 파급효과 높임

- 대중적인 중국 소셜 커뮤니케이션 채널

- 고객 인터렉션 증대 및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 가능

- 기업회원: 관리자 센터, 전용APP, 광고 캠페인 등 진행 가능

- 컨텐츠 작성: 최대 14자 작성 제한/9개 이미지 업로드 가능

- 마케팅 기능: 소셜 디스플레이 광고 

               피드 광고 진행

               웨이보 KOL 파워 블로거 광고 진행

               웨이보 광고 센터 활용(FST)

 

 

□ 중국 바이럴 & 인플루언서 마케팅 프로세스

1. 관련채널 리스트 확보 

- 관련 채널별 리스트 확보 

- 개별 컨텍 및 문의

- 계약 조건 조율

- 채널별 인플루언서 확정

- 웨이보 KOL/위챗 KOL

 

2. 운영 및 관리

- 제품별 미션 기획 및 전달

- 주요 기획 가이드 작성

- 콘텐츠 가이드 라인 협의

- 제품 관련 해외 배송 관리 

 

3.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콘텐츠 업데이트

- 콘텐츠 활성화 작업

- 주기적인 블로거 컨택

- 포스팅 수집 및 편집

 

4. 보고 및 모니터링

- 바이럴 모니터링 

- 언플루언서 모니터링

- 보고서 작성 및 보고 

 

 

어반디지털마케팅은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통찰력 있는 분석, 글로벌 환경에 최적화된 E-commerce 및 웹사이트 제작 및 운영, 세련된 글로벌 컨텐츠 제작, 전문성 있는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을 제공한다. 

게시글 이동
이전글 대표처 설립전 세무신고 관련 문제 2016-10-24
다음글 중국 세무의 기초 2016-10-19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