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 진출

2016-11-11

□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현황
- 2016년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성장률 11.7% 전망
- 과거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54%
- 모바일게임 시장의 양적 성장 사실상 종료
- 모바일게임 유저수 2,400만명, 스마트 폰 보급률 83%, 전체 게임 이용자중 모바일 게임 이용률 86.2%
- 국내 모바일게임 성장 모멘텀 한계

 

□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 현황
-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중국 모바일 게임 두각
- 2015년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 점유율
(1위 중국 21.7%, 일본 20.6%, 미국 20%)
- 동남아 지역 모바일게임 시장 급격한 성장세
- 2014년 동남아 지역 게임 수익 11억 달러(2조2000억)달성, 2017년 22억 달러 달성 전망 

 

□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특징
1.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높은 장벽
- 자국의 대형플랫폼사업자를 통한 앱마켓 시장 형성
- 중국 정부기관의 외자 법인에 대한 모바일게임 관리 및 제재 진행
- 내자법인이 안니 외자법인이 중국 현지 출시를 위한 인허가 취득이 사실상 불가
- 중국 내자법인의 경우에도 판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현지 출시 불가
- 게임 런칭, 계약 체결 후 게임등록 심사, 저작권 인증 미 통과 시 앱마켓 서비스 불가

1110 이미지 

 

2. 중국 현지 서비스 중인 해외 게임 호환성 문제
- 중국에서 2015년 한 해 동안 출시된 게임 13,712개 게임을 대상으로 중국 현지에서 유통중인 1,000종 단말기 호환성 테스트 한 결과 평균 한 개의 게임에 65개의 단말기에서 호환성 문제 발생
- 해외 게임의 평균 호환성 테스트 문제 발생 비율 37.9%


한유코리아는 중국 IT비즈니스를 통해 축적된 기술, 인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국의 우수한 모바일 게임을 비롯한 각종 디지털컨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문 퍼블리싱 사업자로 다양한 중국 비즈니스 자문 및 지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게시글 이동
이전글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2016-11-16
다음글 중국측의 합자지분 회수 요청 시 대응방안 Q&A 2016-11-09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