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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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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2016-11-16

- 기업은 보유하고 있는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마케팅 활동을 활성화하는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활동을 1990년대부터 시작했다. CRM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통합하는 데이터웨어하우스(Datawarehouse), 고객 데이터 분석(Data Mining)을 통한 고객유지와 이탈방지 등과 같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것을 뜻한다. 기업의 CRM 활동은 자사 고객 데이터뿐 아니라 제휴회사의 데이터를 활용한 제휴 마케팅도 포함한다.
- 최근에는 구매 이력 정보와 웹로그(web-log) 분석, 위치기반 서비스(GPS) 결합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적기에 적절한 장소에서 제안할 수 있는 기술 기반을 갖추었다. 이러한 고객분석은 빅데이터 시대를 맞이해 전환점을 맞고 있다. 분산처리방식과 같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서 과거와 비교가 안 될 정도의 대규모 고객정보를 빠른 시간 안에 분석하는 것이 가능하다.

 

□ 빅데이터란?
방대한 양의 정보를 습득, 축적하여 다양한 방법과 지식 체계를 적용하여 복잡한 대량의 계산을 짧은 시간에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쉽게 볼 수 없었던 패턴, 트렌드, 동향, 예측 등 새로운 지식을 얻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 웨이보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 웨이보는 중국의 대표적인 SNS로, 중국의 트위터라고 불림
- 등록된 가입자 수만 무려 6억여 명, 월 활성 사용자만 1억 5천만 명이 넘는 세계 2위의 SNS
- 중국 내의 트렌드를 점검해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플랫폼
- 중국 웨이보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한국관광,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한국제품, 농수산식품, 쇼핑, 의료 관광, 한류 등의 한국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실시간으로 추출 분석, 타겟팅한다면 중국마케팅, 광고, 홍보에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 빅데이터 활용한 마케팅의 필요성
-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이용하여 얼마나 많은 보이스가 생성됐고, 보이스 생성 시간대는 물론, 작성자 계정의 타입(기업 계정/개인 계정), 도시별, 성별, 연령대, 감성분석(긍정/부정), 작성자의 계정등급, 작성자의 흥미도, 해시태그, 연관 키워드, 가장 많은 글을 쓴 작성자의 목록까지 수백 개의 항목을 알아낼 수 있다.
- 빅데이터 환경은 과거에 비해 데이터의 양이 폭증했다는 점과 함께 데이터의 종류도 다양해져 사람들의 행동은 물론 위치 정보와 SNS를 통해 생각과 의견까지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어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엘비즈코리아는 전세계 31개국에서 6년간 150건 이상의 홍보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국내 유일 웨이보 빅데이터 분석, 파워블로거 연계 홍보 네트워크, 리마케팅 등 글로벌 뉴미디어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전문 인력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광고 컨설팅 및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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