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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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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소비재 시장 트렌드

2016-11-23

- 지난해 중국의 소비재 소매총액은 4조 8316억 달러를 기록해 우리나라 3506억 달러의 13.7배.

- 중국의 소비재소매총액 연간 증가 추이를 보면 2014년 전년대비 5051억 달러, 2015년 전년대비 4197억 달러가 증가하는 등 시장규모가 크게 확대.
- 우리나라가 대중교역에 있어 큰 폭의 무역수지흑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소비재 분야에선 오히려 적자 폭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

- 2015년을 기준으로 한국의 대중무역수지흑자는 469억 달러였지만, 소비재무역수지는 122억 달러 적자를 기록.


중국 소비재 시장 현황
- 글로벌 금융위기 심화로 침체에 빠진 미국, 유럽과는 달리 중국은 줄곧 성장률을 유지
- 내수 소비시장도 매년 두자리수 증가세를 기록하며 세계의 시장으로 변화
- 중국 소비재 수입규모는 2014년 기준 1천 569억 달러로 크게 확대

 

□ 중국 소비재 시장 트렌드의 중요성
- 중국 소비재산업은 향후 5년간 10% 전후의 성장률을 기록해 국내보다 월등할 전망이다.

- 현재의 중국시장은 GDP성장률이 낮아졌지만 여전히 7%의 수준을 기록하고 있고 도시화 진전, 수출중심에서 내수산업육성으로 변화하면서 내수산업 성장률은 여전히 높게 형성될 전망이다.

 

□ 중국 소비재 시장 시장 트렌드의 주요 개념들
- 뉴노멀, 도시별 소비 시장/인구변화, 내륙시장 성장, 가격다양화, 성분/원산지/생산지 중시

- 자국 브랜드 신뢰, 결제방식, VIP, 고급화, 천연/유기농 중시, 디자인 중시, 화려함, 신뢰감 중시

- 평가 후기, 모바일 커머스, e커머스, 한류, 공유경제, 020, 빠링허우, 지우링허우

 


SCG는 Social Consulting Group의 약자로,글로벌 컨설팅 방법론을 활용 발전시키며 탄생한 “국내 최초 사회혁신조직”으로 “소비재, 서비스, 건설, 제조, 교육, 금융, 수출, 공유경제, 사회적경제”등 분야에서 의미있는 프로젝트들에 참여한 명실상부 “프로젝트 중심 인큐베이팅 조직”으로 활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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