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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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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브랜드 네이밍 중요성

2016-12-12

□ 브랜드 네이밍(Brand naming)

- 기업들이 공들여 만든 상품과 서비스가 가진 우월성이나 개성, 차별화된 전략을 가장 유리하게 표현하면서도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도록 브랜드 이름을 짓는 것

- 브랜드 네이밍이 중요한 이유는 소비자가 제품을 이해하고 판단을 내리는 첫 번째 기준이 브랜드이기 때문

 

□ 브랜드 네이밍의 성공 요인

- 브랜드의 실제 모습이 이름과 일치해야 한다는 ‘적합성’, 

-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주는 ‘관련성’, 

- 경쟁 브랜드 사이에서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차별성’ 

 

□ 중국 브랜드 네이밍 4가지 유형 

1) A 타입 - “뜻을 옮겨라”(원 브랜드의 뜻이나 의미가 상통하는 네이밍)

2) B 타입 - “발음을 옮겨라”(원 브랜드의 음을 최대한 살려 네이밍) 

3) C 타입 - “발음에 의미를 더해라”(원 브랜드의 음을 살리면서 제품의 특성, 의미를 담아 네이밍) 

4) D 타입 -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라”(원 브랜드의 뜻, 발음과 상관없이 중국시장에 꼭 맞는 새로운 네이밍)

 

□ 중국 브랜드 네이밍 주의사항

- 중국에의 상표등록이 가능여부 확인 요망

- 중국에 상표를 출원하여 등록 받을 때 타인이 먼저 출원 또는 등록한 상표 뿐만 아니라 사용 및 등록이 아예 불가능한 상표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사항을 잘 살펴보고 브랜드 네이밍 제작 시 꼭 체크하여야 함.

 

중국마케팅개발센터는 중국에 대해서 전문지식을 가진 온라인 마케팅 센터로 기업과 브랜드, 아이템 및 시장분석, 트렌드, 상표 출원 및 등록 시 허가 가능 유무 등 다방면의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하여 브랜드 네이밍 컨설트를 서비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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