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정보
Home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알리바바(Alibaba), 2,000억 달러 규모 수입 계획
2018-11-30
- 광군절을 앞둔 11월 6일 알리바바 CEO 장융(張勇)은 중국 국제 수입 박람회에서 향후 5년 간의 알리바바 ‘수출 계획’을 발표함. 알리바바는 디지털 경제의 일환으로 5년간 약 2,000억 달러(한화 약 225조)를 수입할 것이라고 밝힘. 이 계획은 중국 Tmall, Tmall Global, B2B 등 알리바바와 관련된 모든 사업과 관련 있으며 120여 개 국가를 대상으로 물건을 수입할 예정임
- 장융 CEO는, 알리바바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디지털 경제와 비즈니스가 있었다며, 글로벌 여러 기업이 디지털화를 통해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음
- 글로벌화는 알리바바의 주요 전략 중 하나로 이미 수 많은 기업이 알리바바 생태계 안에서 서로 win-win하고 있음. 현재 알리바바는 전 세계 20억 명의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000만 개의 중소기업이 알리바바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알리바바는 2036년까지 1억 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힘
- 알리바바의 Tmall International은 지난 4년 동안 75개국에서 1만 9,000개 이상의 해외 브랜드를 현지에 유통하였으며 이 중 80% 이상이 중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 브랜드인 것으로 확인됨
- 박람회 현장에는 스페인, 캐나다, 벨기에 등 20여 개 국가의 정부 대표단과 국제 조직 대표단 및 국내외 유명 인사가 참석하여 글로벌 수입, 신소매, 글로벌 공급 체인 및 디지털 경제 등에 대해 심도있는 대화를 나누었음.
참고문헌:
阿里巴巴宣布2000亿美元全球进口计划 中国新闻网 2018-11-06
阿里巴巴宣布2000亿美金全球进口计划 促全球贸易健康发展 SOHU 2018-11-06
이전글 | 중국 정수기 시장동향 | 2018-12-07 |
---|---|---|
다음글 | 중국 도시별 담배 규제 강화 추세... 실효성은 미미해 | 2018-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