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산 스마트폰의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2018-12-21

○ 중국산 스마트폰 판매량 10억대 돌파

 

- 오랜 기간 50% 이상의 점유율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을 장악해왔던 삼성과 애플의 시장 점유율이 올해 9월 49.9%로 하락함. 삼성과 애플은 여전히 시장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OPPO, 화웨이, 샤오미, VIVO 등 중국 브랜드의 약진이 눈에 띄고 있음. 2018년 연말 기준 중국산 스마트폰 판매량은 10억 대를 돌파한 것으로 확인됨

 

○ OPPO, 해외 시장 개척에 주력 중

 

- 2018년 9월 OPPO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10.4%로 전체 판매량 중 72.9%가 여전히 중국 내에서 판매되고 있으나 인도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음. 현재 OPPO의 인도 시장 점유율은 11.2% 동남아 시장 점유율은 4.6%로 OPPO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이 되고 있음 

 

○ 화웨이의 유럽 시장 진출에 집중

 

- OPPO의 아시아 시장 개척과는 달리 화웨이는 러시아, 이탈리아, 독일 등 유럽 국가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해당 시장의 점유율은 각각 3.8%, 3.1%, 2.9%인 것으로 확인됨. 2018년 9월 기준 화웨이의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8.7%로 전체에서 4위를 기록함 

 

○ 삼성과 애플의 시장 점유율 하락세

 

- 반면 삼성과 애플 스마트폰의 시장 점유율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음. 하지만 두 회사의 실적은 여전히 양호한 편임. 삼성의 Galaxy S9 와 S9 Plus와 애플의  iPhone XS 와 XS Max는 2018년 3분기~4분기에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음

 

참고문헌: 

中国手机品牌全球化:华为积极拓展俄意德三国,小米称霸印度市场 白鲸出海  2018-11-26

外媒:中国智能手机崛起令苹果的未来阴云笼罩 凤凰科技 2018-11-15

抢滩海外市场,从小米、华为到美的、海尔,中国公司正大手笔投资印度 36氪的朋友们2018-11-0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