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냉동식품시장 대폭 성장

2019-03-14

중국 냉동식품시장 대폭 성장

 

-2018년 시장규모 1,342억위안 돌파, 성장세 계속될 것으로 전망-

 

 

1. 개황

 

 

□ 최근 현대인들의 생활패턴이 더욱 빨라지고, 저온물류의 발달로 인하여 냉동식품의 종류와 품질이 크게 향상되면서 세계 냉동음식시장이 성장하고 있음

 

□ 지식연구상담망(智識硏究咨詢网)의 발표에 따르면 2018년 중국 냉동식품시장의 규모는 1,342억위안으로 전년대비 8.7% 성장하였으며, 2019년에는 1,467억위안을 돌파할 것으로 예측됨

 

 

2. 중국 냉동식품시장 현황

 

 

□ (품목별) 냉동만두가 전체 매출의 35.6%를 차지하였으며, 탕위안(湯圓)이 점유율 23.6%로 그 뒤를 이었음

 

ㅇ 최근 면요리, 훠궈(火锅)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매출액 또한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음

 

□ (기업별) 중국 냉동식품기업 산췐(三全), 쓰녠(思念), 완쯔마토우(灣仔碼頭) 세 회사의 시장점유율이 65.1%에 해당하였음

 

□ (구매주체별) 개인소비자가 구매한 비율이 전체의 70% 이상을 차지하였으며, 외식업소의 경우 20%를 구매하는 데 그쳤음

 

□ 중국정부는 관련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저온물류를 위하여 필요한 기반시설을 확충하는 등 냉동식품시장을 육성하기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음

 

 

3. 전망 및 시사점

 

 

□ 중국 냉동식품시장은 미국, 일본 등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늦게 시작되어 발전가능성이 많이 남아있으며, 최근 몇 년간의 성장세를 꾸준히 유지할 것으로 예측됨

 

□ 따라서 현재 한국의 관련기업들이 중국시장에 진출하기에 좋은 시기인 것으로 보임. 끝.

 

 

 

□ 출처: 찬예씬씨왕(産業新息网) 등 현지기사 종합 2019.03.08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