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중국 인터넷게임방송 시장 폭발적 성장

2019-08-06

-2018년 시장규모 전년대비 63% 증가한 132억 위안-

 

 

 

□ 아이리서치(iResearch)에 따르면, 2018년 중국 인터넷게임방송 시장의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62.6%로 대폭 증가한 131.9억 위안(한화 약 2조 2,600억 원)을 기록하였음

  

ㅇ 오는 2020년에는 동 시장의 시장규모가 235.5억 위안(한화 약 4조 원)에 달하여 사상 최초로 200억 위안을 돌파할 것으로 예측됨

   

□ (수익구조) 인터넷게임방송 시장 매출의 약 88%는 시청자들이 스트리머(Streamer)에게 주는 선물 개념인 다상(打賞)이었으며, 광고수입과 게임관련 수입이 그 뒤를 이었음

 

  

□ (주제별) e스포츠를 비롯한 온라인경쟁게임을 주제로 한 방송의 인기가 30.3%로 가장 많았으며, 콘솔게임(26.5%)과 미녀스트리머(22.7%) 방송이 각각 2, 3위를 차지하였음

 

 

□ (플랫폼) 텐센트 계열사인 더우위(斗鱼)의 점유율이 과반수인 54.2%를 차지하였으며, 후야(虎牙)와 치어뎬징(企鹅电竞)이 18.2%와 8.5%의 점유율을 보였음

 

 

□ 중국 인터넷게임방송 시장의 시장규모와 중국 내 이용자 수가 최근 몇 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동 시장은 향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됨

 

 

□ 출처: 즈통차이징왕(智通财经网) 2019.07.24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