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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중국 아동복 시장 특징
2019-09-09
2019년 중국 아동복 시장 특징
- 아동 코스튬 의상, 중국 전통의상 판매량 급격히 증가 -
□ 최근 중국 영/유아복 시장은 두자녀 정책의 영향, 소비자들의 소비수준 증가, 새로운 브랜드의 시장진입 등으로 성장하고 있음
□ 2019년 마경시장정보(魔镜市场情报)에 따르면 최근 중국 아동복 시장의 특징은 아래와 같음
ㅇ 치파오(旗袍)나 탕좡(唐装)등 민족전통의상이 전년도 동기대비 506.2%, 아동 코스튬 의상이 전년도 동기대비 61.6%로 새로운 성장세를 보임
ㅇ 0~100위안 가격군의 제품이 전체 소비액의 85.7%를 차지하고 그 중 25~50위안 사이의 상품이 40% 이상임 *타오바오(淘宝), 티엔마오(天猫)의 영/유아복 판매통계기준
ㅇ 한 가지 브랜드의 독점률이 낮고 국산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음
- 중국 내 브랜드 상품 중에서는 바라바라(巴拉巴拉)가 가장 판매액이 높고 점유율은 2.48%를 차지함.
- 그 외 아동복시장 판매액 TOP30 브랜드 중 20개가 중국 내 브랜드로 베이지청(北极成),하오하이쯔(好孩子),바라바라(巴拉巴拉) 순으로 전년도 동기대비 150.5%, 118.2%, 86.2% 성장함
- 외국 브랜드 상품 중에서는 FILA, H&M, UNIQLO가 120.5%, 63.5%, 44.3% 성장함
ㅇ 4~14세 아동복 시장이 주력이며 영아, 4~7세 아동복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임
□ 출처: 마경시장정보 (’19.7.22)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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