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정보
Home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中, 새로운 관광 트렌드-자가용 이용
2020-05-13
中, 새로운 관광 트렌드-자가용 이용
□ 쑤닝(苏宁)의 노동절날 소비 데이터에 따르면, 4월 29일부터 5월 4일까지 전년 대비 자동차 용품 판매량은 256%, 텐트 판매량은 121.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ㅇ 올해에는 전염병의 영향을 받아 자가용으로 관광을 하고 호텔대신 텐트를 이용하는 경향이 강함
□ 중국 관광 연구원이 실시한 '전염병 이후 여행 희망여부'를 조사한 결과, 교통 이용측면에서 자가용 이용 여행이 41%로 가장 높았고, 고속 철도를 이용한 여행은 29%로 그 뒤를 이음
□ 자유 여행객으로 인한 관광 산업의 변화
ㅇ 렌트카 여행 부흥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의 렌트카 여행 사업은 전염병의 영향으로 각광받는 관광사업으로 꼽힘
ㅇ 자가용 여행으로 자동차 수리, 도로 수리등 새로운 직업의 탄생 및 캠핑카 관광 산업의 부흥이 예상됨. 끝
□ 출처: 인민왕 ('20.05.07)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
이전글 |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국 애완동물시장 | 2020-05-20 |
---|---|---|
다음글 | 중국 라면시장, 젊은 소비자 입맛에 맞는 특색 있는 제품으로 승부해야 | 2020-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