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中,화이트칼라 중 65% 편의점 오찬 소비액 20위안 이하

2020-11-11

□ 중국 편의점브랜드 볜리펑(便利蜂)에서 발표한 <화이트칼라 오찬보고>에 따르면, 편의점 오찬 소비층에서 지우링허우(90后)와 지우우허우(95后)는 각각 35.78%, 28.43%로 1,2위를 차지. 빠링허우(80后), 치링허우(70后)는 24.85%, 10.91%임

□ (평균 소비액) 20위안 이하를 소비하는 비율은 65.2%로 가장 많았으며 21-30위안, 30위안 이상을 소비하는 비율은 각각 24.7%, 10.1%로 나타남

ㅇ 소비 비율에서 상하이(上海)에서는 30위안 이상을 소비하는 비율이 가장 높았으며 베이징(北京), 선전(深圳)이 뒤를 이었음

□ 편의점 오찬 소비 취향을 보면 가정식은 52.2%로 가장 많았음. 또한 즉석식품 및 면류, 햄버거 및 샌드위치, 샐러드, 오뎅, 튀김 및 찐빵은 각각 33.4%, 11.0%, 6.5%, 6.3%, 5.8%임

ㅇ 선택한 이유는 안전성이 95.28%로 1위를 차지. 영양가, 맛, 가격, 편리성은 각각 86.21%, 73.43%, 59.47%, 49.63%로 나타남

□ 출처: 중국망('20.11.05)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

게시글 이동
이전글 중국 프린터 시장 동향 2020-11-18
다음글 홍콩, 집에서 하는 셀프케어 미용기기 인기 2020-11-1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