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정보
Home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中,2020년 온라인 생방송 사용자수 6억명 넘어
2021-02-10
中,2020년 온라인 생방송 사용자수 6억명 넘어
□ 최근 중국 인터넷정보센터에서 발표한 중국인터넷발전상황통계보고(中國互聯網絡發展狀況統計報告)에 따르면 2020년 중국 온라인 생방송 사용자수는 6.17억명을 초과하여 2020년 3월 대비(이하 동일시점 기준) 5,703만명 늘었음
ㅇ 이 중 전자상거래 생방송 사용자 규모는 3.9억명에 달하여 전년동기 대비 1.2억명 늘었으며 이는 전체 네티즌수의 39.2%를 차지하는 수치임
ㅇ 게임 생방송 사용자 규모는 1.9억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6,835만명 줄었으며 리얼리티 쇼(真人秀) 생방송 사용자 규모는 2.4억명으로 전년대비 3,168만명 증가함
ㅇ 한편 콘서트는 1.9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하여 전년대비 3,977만명 증가하였고 스포츠 생방송 사용자 규모는 1.4억명으로 전년대비 7,488만명 줄었음
□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한층 더 활성화되면서 온라인 생방송을 통한 마케팅도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음
ㅇ 온라인 생방송 중 상품 구매경험이 있는 소비자는 전체 전자상거래 생방송 사용자의 66.2%에 달하고 이 중 17.8%는 온라인 생방송을 통한 소비액은 본인이 지불한 전체 온라인 쇼핑액의 3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남. 끝
□ 출처: 인민망 (2021. 2. 4)
□ 작성/문의: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 (86-28-8692-8037,http://cd.kita.net)
이전글 | 베이징시, 작년 한 해 휴대폰·의료물자 수출 급증 | 2021-02-10 |
---|---|---|
다음글 | 中, 외국계 요식기업의 현지화 키워드는 '중국의 맛' | 2021-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