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중국 진출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컨설팅 자료와 업종 별 최신 시장 동향 분석 및 틈새시장 정보 자료를 제공합니다.

中 오프라인 공연 시장 활황...‘스크립트 킬’ 시장도 주목

2023-05-19

자료이용안내

국내외 주요 기관에서 발표하는 자료들을 수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록 자료의 자세한 내용은 해당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2022년 전 세계 음악 축제 시장 규모는 약 161억 위안(약 3조 원), 중국의 음악 축제 규모는 약 23억 위안(약 4,350억 원)으로 나타남. 

◦ 올해 들어 중국에서는 콘서트, 음악회, 스크립트 킬(剧本杀, 각본에 따라 역할을 분담한 후 살인자를 찾는 신종 마피아 게임) 등 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 산업 경기가 전면적으로 회복하면서 관련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 

◦ 중국공연업협회(中国演出行业协会)에 따르면, 이달 초 중국 노동절 5일 연휴 동안 중국 내 공연 티켓 판매수익은 약 15억 위안(약 2,838억 원)으로 동기 대비 962% 증가함.
-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18.4% 증가한 것임. 

◦ 업계 관계자들은 공연업계의 이 같은 호황이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간 잠정 중단되었던 공연 프로젝트가 올해 집중적으로 재개되고 있고, 중국 내수시장의 회복으로 국민의 소비 의향이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함. 

◦ 스크립트 킬 시장도 최근 엄청나게 주목받으며 성장하고 있음. 
- 지난 4월 스크립트 킬 매출은 2억 9천만 위안(약 548억 원)으로 집계되었는데,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6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임. 
- 중국의 스크립트 킬 시장 규모는 2025년이면 약 450억 위안(약 8조 5천억 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시장 확대에 따라 스크립트 킬 비즈니스 모델도 점차 더 다양해질 것으로 보임. 
게시글 이동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