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세미나]중국, 매년 5월 10일 '브랜드의 날'로 지정
오종혁 소속/직책 : KIEP 동북아경제본부 중국팀 전문연구원 2017-05-18
● 주요내용
□ (현황) 중국 국무원(国务院)은 중국 로컬 브랜드의 가치 및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매년 5월 10일을 '중국 브랜드의 날(中国品牌日)'로 지정하기로 결정함.
□ (원인과 분석) 중국은 주로 고품질의 상품 및 서비스 수요를 대응하는 목적으로 로컬 브랜드 육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브랜드의 날 지정을 통해 로컬 브랜드 가치 제고에 대한 사회적인 공감대 형성, 소비 상품 브랜드 육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함.
□ (전망과 시사점) 중국정부가 브랜드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브랜드 상표 보호 및 지재권 강화 등에서 개선이 예상되나 중국 내수 시장에서 외자기업과 중국 로컬기업간의 경쟁은 보다 더 격화될 전망임.
※ 본 이슈분석 전문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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