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 트렌드

이슈 & 트렌드

경제, 정치·외교, 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이슈에 대한 동향을 정리하여 제공합니다.

중국 홈쇼핑시장 동향

박상하 소속/직책 : 김광수경제연구소 팀장 2017-11-01

● 주요내용


□​ (현황) 중국 TV홈쇼핑 시장은 온라인쇼핑시장 다음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나, 온라인 쇼핑에 주도권을 넘겨주었음.


□​ (원인과 분석) 중국 TV홈쇼핑 업체들의 판매 경로가 TV에 치중되어 있고, 소비시장 변화에 적절히 대처하지 못함.


□​ (전망과 시사점) 판매 경로로 TV를 고수하고 있는 중국 홈쇼핑 업체들의 성장이 떨어지고 있으며, 중국에 진출한 한국 홈쇼핑업체들은 중국 현지 업체들과 합작 등 적극적인 대응책을 모색해야 함.

 

※ 본 이슈분석 전문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게시글 이동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