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트렌드
Home 이슈 & 트렌드
경제, 정치·외교, 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이슈에 대한 동향을 정리하여 제공합니다.
중국 홈쇼핑시장 동향
박상하 소속/직책 : 김광수경제연구소 팀장 2017-11-01
● 주요내용
□ (현황) 중국 TV홈쇼핑 시장은 온라인쇼핑시장 다음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나, 온라인 쇼핑에 주도권을 넘겨주었음.
□ (원인과 분석) 중국 TV홈쇼핑 업체들의 판매 경로가 TV에 치중되어 있고, 소비시장 변화에 적절히 대처하지 못함.
□ (전망과 시사점) 판매 경로로 TV를 고수하고 있는 중국 홈쇼핑 업체들의 성장이 떨어지고 있으며, 중국에 진출한 한국 홈쇼핑업체들은 중국 현지 업체들과 합작 등 적극적인 대응책을 모색해야 함.
※ 본 이슈분석 전문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