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텐진 개발구, 환경보호 프로젝트 보조금 높인다

CSF 2014-01-06

‘텐진 경제기술개발구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중점 장려 프로젝트 목록 (제5차)’가 발표되었다. 장려 프로젝트는 기존의 28항에서 36항으로 증가되었으며, 환경보호와 자원 종합 이용 분야의 증가 항목이 5개로 가장 많았다. 

 

목록은 에너지 고도화와 에너지 절약, 환경 보호, 자원의 통합이용과 표창정책 등 세 가지 측면의 장려내용을 담고 있다.'환경 보호와 자원 통합 이용’분야에 신설된 프로젝트는 청정 생산 심의, 청정 생산 개조, 오염수 재생 프로젝트, 재생 수로망 건설 프로젝트, 유기 폐기 처리 프로젝트 등이 있다. 신설된 장려 프로젝트에 개발구가 지원하는 보조금 규모 역시 크다. 예를 들어 유기 폐기 처리 프로젝트를 살펴보면, 개발구는 프로젝트 투자금액에 따라 최고 30%의 재정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보조금 상한가는 300만 위안에 달한다. 오염수 재생 항목 보조금 총액 상한가도 동일한 300만 위안이다.

이외에도, 목록에는 처음으로 ‘탄소 디스크 검사 보고서를 자발적으로 작성한 기업에 대해 1회에 한하여 3만 위안의 격려금을 제공’하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탄소 디스크 검사 보고서를 자발적으로 작성하고 제 3 기관의 심의를 통과한 기업에는 1회에 한하여 5만 위안의 격려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텐진 개발구에 자발적 환경교실을 구축하는 기업은 1회에 한하여 장려금 1만 위안을 지급받을 수 있다.

 

5차 목록이 발표되면서 기존의 4차 목록은 집행이 중지된다. 4차 목록 집행 기간 동안 개발구에서는 역내 기업에 에너지 절약 및 환경보호 보조금을 2억 위안 지불해 왔으며 장려 프로젝트는 380여 개였다.
 

출처:2014-01-02,북극성절능환보망(北极星节能环保网)/편집문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이동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