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광둥전기, 세 번의 모델전환 성공

CSF 2014-02-26

현재 광둥전기(廣東電網)는 전기료 현황, 정전 소식, 업무 진도 및 변경된 정보를 온라인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둥전기는 웨이신(微信: 중국의 SNS서비스)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간편하고 신속하며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13년 12월 광둥전기는 모든 지국의 웨이신 플랫폼을 융합하고 업그레이드하여 도시 간 열람, 전기사용 업무 처리를 가능케 했다. 이는 기존의 행정구역 중심 전기 공급서비스 형태를 변화시켰다는데서 큰 의미를 지닌다. 또한, 광둥전기의 SNS 플랫폼은 고객과 소통하고 ‘사회적 책임’이라는 가치관을 전달하는 중요한 창구가 되었다.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면서 과거의 일방적인 소통 방식은 바뀌었고, 광둥전기와 고객이 상호 소통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광둥전기는 고객 만족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여태까지 세 차례의 모델 전환을 거쳤다.
 

2002년 말, 광둥전기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95598 핫라인을 개통하여 광둥(廣東) 성 주민들에게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그 후 핫라인은 ‘솔루션센터’로 전환되면서 첫 번째 모델전환과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었다. 인터넷 단말기가 보급되면서 광둥전기는 두 번째 전환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2012년 정식으로 인터넷, 휴대용 기기 문자 메시지 영업소를 개설하여 전기 서비스의 ‘e’ 시대에 접어들었다. 중국 국내 전자상거래가 폭발적인 발전을 이루자 광둥전기는 이에 발맞춰 웨이신 서비스와 웨이보(중국의 트위터)를 개통하면서 세 번째 모델전환과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었다. 세 차례의 변화를 거치면서 광둥전기는 고객 수요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전기공급 서비스와 고객 수요 변화를 접목했다.
 

국유기업으로서 광둥전기의 이런 노력은 칭찬받을 만하다. 광둥전기가 계속 혁신을 시도하는 이유는 정보화 시대의 고객수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이며, 국제적인 성(省)급 전력회사가 되고자 하기 때문이다. 작년부터 광둥 전기는 중점 분야를 살리고 취약한 부분을 개선하여 고객 서비스의 능력과 수준을 높였다. 그 결과, 광둥 10대 서비스 산업 중 7년 연속 주민 평가 1위를 하는 등 좋은 성과를 얻었다.

 

출처 : 2014-2-20 , 북극성지능전망재선(北极星智能电网在线) / 편집문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이동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