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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식품∙간식 소규모체인산업의 기회와 도전요소

CSF 2014-08-23

최근 중국에서는 신선식품과 간식 소규모체인사업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 점포는 참신하고 아기자기한 실내장식으로 고객을 모으고 수익을 창출하면서 놀라운 속도로 확장하고 있다.

 

신선식품과 간식 소규모체인사업의 빠른 성장에는 상업모델, 품질, 서비스 등의 업계 내부요소와 소비자들의 관심 및 소비습관 변화라는 외부요소가 작용했다. 소비자들이 구매의 편리성을 요구하게 되었고 업체들 역시 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전략을 이용한 마케팅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투자 역시 중요한 요소이다. 신선식품과 간식 소규모체인의 경우 고객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점포 수가 중요한데, 투자를 통한 자금확보로 점포 수 증가뿐 아니라 다양한 상품과 파생산업으로 품질보장과 브랜드 홍보까지 가능하게 되었다. 
 

그러나 신선식품과 간식 소규모체인사업은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 첫째, 대형할인점의 출현과 일부 슈퍼마켓의 영업시간 연장, 전자상거래, 업계 내의 브랜드 경쟁 등 대내외적인 경쟁이 치열하다. 둘째, 비용부담이다. 소형점포로서 임대료, 인건비 등의 부담이 대형할인점보다 클 수밖에 없다. ‘목 좋고’ 번화한 상권에 점포를 내고 운영하려면 비용 부담이 더욱 커진다. 이 때문에 문을 닫거나 규모를 줄이는 업체도 적지 않다. 
 

동질화 현상도 간과할 수 없는 도전요소이다. 현재 간식 점포들을 보면 대부분의 제품이 볶음, 정과(正果: 설탕이나 꿀에 절인 과일), 육류식품이며 과일의 종류도 비슷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까지 늘어나면 경쟁이 치열해질 수밖에 없다. 심각한 경우, 수익을 걱정해야 하는 사태에 이를 수 있다.

 

출처: 2014-8-18 / 중국투자자순망(中国投资咨询网) / 편집문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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