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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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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징진지 지역교통망 건설 추진 현황

2015-06-15

□ 징진지지역 교통망 구축 추진 현황

 

○ 징진지(京津冀) 교통망 건설계획 가시화

- 최근 국가발전개혁위원회(國家發改僞, SDPC)는 「교통운송체제의 경제사회 발전 지원에 관한 의견(關于當前更好發揮交通運輸支撑引領經濟社會發展作用的意見)」에서 ‘레일 위의 징진지(軌道上的京津冀)’를 조성할 것이라고 밝힘. 

- 「의견」에 따르면, 향후 징진지 지역에 도시간 고속철을 메인으로 하는 교통망을 갖추어 1시간대 교통권’을 형성할 계획임. 

- 베이징과 톈진(天津)을 연결하는 제2의 광역철도인‘ 징빈 도시고속철(京濱城際)’이 연내에 착공될 예정이며, 톈진과 허베이(河北)성, 중서부지역을 잇는 진바오(津保)철도가 연말에 개통될 예정임. 

- 그 밖에 베이징-탕산(唐山) 광역철도, 베이징-장자커우(張家口) 광역철도 건설도 계획단계에 있으며, 진스철도(津石鐵路: 톈진-스자좡), 진청철도(津承鐵路: 톈진-청더) 등 새로운 건설계획도 징진지 도시간 철도 건설 계획에 포함됨.

 

○ 징진지, 1시간대 교통권 전망

- 2008년 8월, 베이징과 톈진을 오가는 징진도시 고속철(京津城際)이 개통되었고, 연이어 징후고속철(京沪高鐵: 베이징-상하이)이 운행되면서 베이징과 톈진이 더 가까워짐. 

- 하지만 허베이와 베이징, 톈진 사이에는 아직까지 18곳의 단절구간과 24곳의 병목구간이 있으며, 그 구간길이는 1,100km에 달함. 

- 2017년 말까지 3개 지역을 상호 연결하는 일반도로 18구간을 구축하여 징진지 지역이 전면 연계되는 교통망을 구축할 계획임. 

- 계획 중인 징진지 교통망이 완공되면 지역간 이동시간은 베이징-스자좡 1시간 7분, 베이징-바오딩 41분, 베이징-톈진 33분, 베이징-탕산 1시간 4분, 톈진-탕산 32분, 톈진-스자좡 3시간 57분으로 크게 단축될 예정임.

- 2020년, 징진지 지역에 9,500km의 철도망이 구축되어 주요 도시간 1시간대 교통권이 형성될 것으로 보임. 

 

□ 주요 철도망 건설 계획

 

○징빈도시 고속철(京濱城際)

- 징빈고속철은 베이징에서 출발해 허베이 샹허(香河), 텐진 바오디(寶坻)를 거쳐 빈하이(濱海)까지 운행되는 고속철도로, 3개 지역의 교통인프라가 낙후된 지역의 교통여건을 보완하여 베이징의 도시기능 분산과 3개 지역간 산업이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임. 

 

○ 진바오철도(津保鐵路)

- 톈진에서 바오딩(保定)까지 연결하는 진바오 철도는 2010년 3월 착공되어 올해 연말 완공 후 개통될 예정임.

- 징후, 징지우(京九: 베이징-홍콩), 징광(京廣: 베이징-광둥)의 3대 철도 간선과 연결되며, 총 연장은 157km임.

- 개통 후, 톈진에서 바오딩까지 운행시간이 기존의 3시간에서 40분으로 크게 단축될 예정임.

 

출처: 2015.6.11/차이나데일리(中國日報網), 베이징상보(北京商報), 중국경제망(中國經濟網)/편집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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