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BCG: 향후 5년 중국 소비시장 2조 3,000억 달러 증가할 전망

2015-12-23

□ [이슈] 최근 보스턴컨설팅그룹(BCG)과 알리리서치가 ‘중국 소비 동향보고서: 3대 신흥 동력이 새로운 소비경제를 이끌 것’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함

 

- 상류 중산층 및 부유층 소비자, 신세대 소비자, 온라인 쇼핑이라는 3대 신흥 동력에 힘입어 중국 소비경제가 전환될 것이라고 밝힘.

 

□ [구체적 내용]

 

- 중국의 경제 성장이 다소 둔화되었으나, 인구, 사회, 과학기술 발전 등 요소로 인해 향후 5년 동안 중국의 소비가 2조 3,000억 달러 증가, 중국 소비시장이 전환될 것임.
- 2조 3,000억 달러의 규모는 현재 독일 또는 영국 소비시장 규모의 1.3배에 해당함.
- 중국 소비시장 성장률은 세계 선두 수준을 유지할 것이며, 2020년까지 개인 소비가 6조 5,00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임.
- 중국의 연간 GDP 성장률은 중국 정부가 제시한 6.5%의 목표치를 하회하는 5.5%까지 둔화되겠지만, 개인 소비는 연간 9% 정도의 속도로 증가할 것임.
- 인구, 사회, 과학기술 발전 등 요소는 △서비스와 첨단기술 제품에 대한 수요 급증 △온라인 쇼핑, 특히 모바일 쇼핑 증가로 인한 다양한 제품 시장 확대 등 중국 소비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임.
- 향후 중국은 세계적으로 성장 기회가 가장 큰 나라이며, 이러한 중국의 성장은 여러 가지 제품 및 다양한 소매판매 루트를 통해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에 소비재 기업은 중국 시장을 주시해야 함.
- 온라인 쇼핑은 현재 중국 소비시장 전환을 주도하고 있음.
- 연구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은 오프라인에서 만족시킬 수 없는 다양한 소비자의 수요를 보완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신규 수요를 양산할 수 있음.
- 대표적인 예로, 온라인 상에서의 1인당 유기농 수입 식품 소비가 지난 3년간 눈에 띄게 증가한 바 있음.

 

□ [시사점]

 

- 기업들은 새로운 중국 소비시장을 점령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함.
- 소비의 본질이 크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과거의 전략에도 변화가 필요함.
- 적합한 타깃 소비자 및 제품군에 대한 기업의 전략적 선택이 매우 중요해질 것임.
- 또한 기업들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소매판매 루트를 확보해야 함.

 

 

출처: 2015.12.21./ 中國證券網 /편집문
원문 제목: BCG:未来五年中国将有2.3万亿美元消费增量

 


※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며, 해당 기사 제목으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