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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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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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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절연휴 소매판매액 동기 대비 11.2% 증가

2016-02-17

□ [이슈] 중국 상무부(商務部)에 따르면, 2016년 춘절(春節, 중국의 음력 설) 황금연휴 기간 동안 중국 소비시장에서 소매업 및 요식업 매출액이 작년 춘절기간 대비 11.2% 증가한 7,540억 위안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남

 

□ [구체적 내용]

 

○ 소매업
- 춘절연휴, 설 맞이 상품, 식품, 담배, 주류, 의류 등 전통 상품 판매율이 높았고, 귀금속, 디지털 제품 등 고급 소비상품 판매도 빠르게 증가함.
- 봄 옷 출시가 의류 판매를 이끌었고, 원숭이 모양 금, 은 장식품도 인기가 많았음.
- 스마트 폰, 태블릿 PC, 웨어러블 기기 등 IT 제품 판매량도 크게 늘고 있음.

 

○ 요식업
- 가족 파티, 친지 모임이 요식업계 시장을 주도했고, ‘인터넷 플러스’가 요식업계의 성장방식 전환 및 업그레이드를 도움.
- 상무부 정보에 따르면, 베이징 유명 요식업 기업의 연야반(年夜饭, 춘절 전날 먹는 저녁식사) 예약이 꽉 찼고, 당일 점심 예약률도 8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남.
- 충칭(重慶) 요식업 기업 27곳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연야반 쿠폰을 판매함.
- 항저우(杭州), 난창(南昌) 등에서는 모바일 앱을 이용한 출장 연야반 예약이 인기를 끌었음.

 

○ 문화소비
- 춘절 당일부터 사흘간 전국 영화 흥행 수입은 작년 춘절 황금연휴 때와 비슷한 약 17억 위안으로, 동기 대비 약 80% 증가율을 기록함.

 

□ [분석] 경제 평론가 예탄(葉檀)

 

- 연휴 매출은 주로 서비스, 소비 분야에 집중되며, 성장방식 전환, 업그레이드, 세대교체 등이 진행 중인 일부 분야에서도 매출이 증가하고 있음.
- 이는 중국의 전반적인 소비시장 규모가 매우 방대하다는 의미임.
- 서비스업과 소비업계 성장은 중국의 향후 성장 산업이 무엇인지, 기업이 어떤 방향으로 성장방식을 전환해야 할지를 잘 설명해주고 있음.

 

 

출처: 2016.02.15./ 央廣網 /편집문
원문 제목: 商务部:春节黄金周零售和餐饮销售额同比增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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