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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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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시(陝西), ‘13차 5개년 규획’ 기간 10대 소비 촉진 사업 실시

2016-03-10

□ [이슈] 산시성(陝西省)은 ‘13차 5개년 규획(2016년~2020년)’ 기간 10대 중점 프로젝트를 통해 온·오프라인 소비를 통합 촉진할 계획으로 소비 편의성을 높이고 소비 규모를 확대해 소비가 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임

□ [구체적 내용]

- (전자상거래 시범지역 조성) 2020년까지 △성급(省級) 시범단지 10곳, 30~40개의 성급 시범기업, 시(市)와 구(區)를 포함한 시범 현(縣)을 추가로 육성하며 △전자상거래 산업사슬을 완비함.
- (기존 브랜드 기업 통합망 구축) 유명 온라인 플랫폼에 대형 유통 기업 및 중국 전통 기업, ‘산시성 유명 상표’ 및 서비스·상표 기업을 위한 전문 판매 매장을 마련함.
- (전자상거래 농촌 진입 종합시범 프로젝트) 물류시설 낙후, 인재 부족, 정보 부정확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농촌의 전자상거래 발전 환경을 개선하여 농촌 소비를 활성화하고 농산품 판매를 촉진함.
- (전자상거래 인재 육성) 정부 인력, 기업 관리자, 창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전자상거래 인재 부족 문제를 해소함.
- (토산품 브랜드 홍보) 산시성 우수 토산품의 전람회 및 무역 촉진 행사를 조직하고 토산품 기업의 타 지역 전문 매장 개점을 중점 지원함.
-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 육성) 연매출 20억 위안(산시 남부와 북부 지역은 5억 위안) 이상이며 전자화 계산 시스템을 갖춘 일정 규모 이상의 대형 상품거래 시장, 일정 규모 이상 기업으로 전환된 개인사업자, 규모 이상의 농촌 체험관광(農家樂)에 적절한 장려금을 지원함.
-(컨벤션을 통한 소비촉진) 시안(西安)시의 실크로드 국제 컨벤션센터 건립을 지원하고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춘 컨벤션 도시로 육성함.
- (할랄식품 시장 확대)​​ 산시성의 독특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일대일로(一帶一路, 육상·해상 실크로드)’ 주변 이슬람 국가의 이슬람 식품, 패션, 장식품, 생필품 등 국제 시장을 개척하고 제품 인증과 기업 및 인재 육성을 강화해 13차 5개년 규획 기간 동안 실적이 있는 이슬람 제품 수출입 기업 100곳을 육성함.
- (여행 소비 시장 확대) 국내외 여행 기업 및 투자 기관을 유치해 2017년까지 자유 여행객을 위한 자동차 캠핑지 100곳을 조성하고, 13차 5개년 규획 기간 동안 5개의 국가급 휴양지 및 10개의 성급 휴양지를 건설하며 2020년까지 4A급 관광지 15개 이상을 조성함.
- (여행 소비 촉진 및 서비스 향상) ‘인터넷+여행’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2020년 까지 4A급 이상 관광지와 3성급 이상 호텔 및 여행자들의 주요 활동 장소에 무료 WiFi와 스마트 가이드, 전자 해설 및 정보제공 서비스를 제공함.

출처: 2016.3.7 / 陝西日報 / 편집문
원문 제목: 十三五”陕西省将实施10大消费促进重点工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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