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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중국 문화산업 기업 영업 매출 8.6% 증가
2016-05-04
□ [이슈] 4월 29일, 중국 국가통계국(國家統計局, NBS)이 중국 규모이상1) 문화 및 관련 산업 기업 4만 7,000개를 대상으로 진행한 리서치 결과를 공개함
- 2016년 1분기, 문화 및 관련 산업 기업의 영업 매출은 동기 대비 8.6% 증가(명목)한 1조 6,719억 위안이며, 증가율은 작년보다 1.7%p 상승, 빠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구체적 내용]
○ 업종별 영업 매출 증가율
- 문화 및 관련 산업 10개 업종의 영업 매출이 모두 증가했고, 10개 업종 중 문화 서비스업은 20%인 4개임.
- 문화 서비스업종 4개는 ‘인터넷 플러스’를 기반으로 한 문화 정보 전송 서비스업(27.8%), 문화 예술 서비스업(25.0%), 문화 레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업(25.0%), 방송 영화 서비스업(24.2%)임.
○ 지역별 영업 매출
- 규모이상 문화 및 관련 산업 기업의 영업 매출 중, 동부지역의 매출은 전체의 74.9%인 1조 2,528억 위안, 중부, 서부, 동북 지역의 비중은 각각 16.9%, 6.8%, 1.4%임.
- 동부지역의 영업 매출이 절대적으로 높았으나, 매출 증가율은 중부지역 12.7%, 서부지역 10.6%를 기록, 동부지역 7.9%보다 높게 나타났고, 동북지역은 -5.0%를 기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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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규모이상(規模以上): 주요 사업 부문 연간 매출이 2,000만 위안 이상
출처: 2016.04.29./ 中國證券網 /편집문
원문 제목: 全国规模以上文化及相关产业企业一季度营收增长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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