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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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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중국 사회 소비재 소매판매 총액 10.1% 증가

2016-05-18

□ [이슈] 4월 중국 사회 소비재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101%(가격 요인을 제외한 실질 증가율은 9.3%) 증가한 2조 4,646억 위안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남

- 규모이상​1) 기업의 소비재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6.7% 증가한 1조 1,264억 위안임.
- 1~4월 사회 소비재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10.3% 증가한 10조 2,670억 위안, 규모이상 기업의 소비재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7.7% 증가한 4조 6,111억 위안임.

□ [구체적 내용]

○ 도농 지역별
- 4월 도시 소비재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10.0% 증가한 2조 1,274억 위안, 농촌 소비재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10.9% 증가한 3,372억 위안임.
- 1~4월 도시 소비재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10.2% 증가한 8조 8,194억 위안, 농촌 소비재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11.0% 증가한 1조 4,476억 위안임.

○ 소비유형별
- 4월 요식업 매출액은 동기 대비 11.6% 증가한 2,596억 위안, 제품 판매업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9.9% 증가한 2조 2,049억 위안임.
- 1~4월, 요식업 매출액은 동기 대비 11.4% 증가한 1조 898억 위안, 제품 판매업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10.1% 증가한 9조 1,772억 위안임.
- 제품 판매업 소매판매액 중 규모이상 기업의 4월 제품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6.6% 증가한 1조 590억 위안, 1~4월 제품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7.7% 증가한 4조 3,361억 위안임.

○ 온라인 소매판매
- 1~4월 중국 온라인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27.5% 증가한 1조 4,140억 위안임.
- 그 중 유형의 상품 소매판매액은 동기 대비 25.6% 증가한 1조 1,419억 위안으로, 전체 사회 소비재 소매판매액의 11.1%를 차지함.
- 유형의 상품 소매판매액 중 식품, 의류, 소모품 판매액은 각각 35.4%, 15.7%, 29.2% 증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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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규모이상(限額以上): 연간 상품 총 매출액이 500만 위안 이상, 종업원 수가 60명 이상​

출처: 2016.05.14./ 第一財經 /편집문
원문 제목: 统计局:4月份社会消费品零售总额增长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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