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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분기 인터넷 불만신고 전년 대비 42.8%↑
2017-04-14
□ 2017년 4월 12일 중국 국가공상총국은 1분기 소비불만신고 통계를 발표함.
- 발표에 따르면, 전국 공상관리국과 시장감독부서가 수리한 소비불만신고는 40만 2,000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함.
- 그중 인터넷 구매 불만신고 건수는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여 전년 동기 대비 42.8% 급증함.
- 구체적인 사유로는 품질, 계약, A/S 관련 신고 57.8%, 광고 관련 신고는 75.8%, 상표 관련 신고는 38.2%임.
- 국가공상총국은 1분기 인터넷 구매 불만신고건수가 급증하였으나, 관련 정책의 실시와 대형 인터넷 플랫폼의 자체 관리 및 분쟁해결 능력의 향상으로 불만신고 건수가 점차 감소할 것으로 전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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