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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소비자, 국산 브랜드 선호도 상승
2017-04-17
□ 최근 중국 국가공상총국(国家工商总局)의 조사에 따르면, 중국 내 소비 환경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었으며, 국산 브랜드 품질 향상으로 인해 소비자의 국산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남.
- 공상총국이 2014년 이후 국내와 해외 인기 브랜드 인터넷 검색 횟수를 분석한 결과, 2016년 네티즌의 국산 브랜드 검색 횟수는 총 검색 건수의 53%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남.
- 2016년 소비자의 국산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는 73.4로 2014년 대비 7.9 증가하였으며, 국산 브랜드 서비스 평가에 대한 만족도는 79.0으로 2014년 대비 1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공상총국 대변인은, 소비자 권익 보호 중시 목적으로 전개된 ‘3·15’활동으로 인해 사회 여론은 상품 불량, 모조품, 불량 식품 등을 중시하기 시작했으며, 중국 소비자의 영향력이 확대되었다고 덧붙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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