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2017년도 중국 상장회사 브랜드 가치 28.98%↓

2017-05-29

□ 최근 중국 상장회사 시가관리 연구센터는 「2017년도 중국 상장회사 자본 브랜드 평가보고」를 발표함.

 

- 「보고」에 따르면 2,392개 A주 상장회사의 2017년도 브랜드 가치 총액은 3조 7,479억 위안으로 전년도 대비 28.98% 하락함. 

 

- 브랜드 가치 하락의 주요 원인은 주식시장에서 가중치가 높은 금융 업계의 상장기업들이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기 때문으로 분석됨. 

 

- 업계별 2017년도 브랜드 가치 순위 1위는 부동산, 2위 은행, 3위 백색가전 업계임. 

 

- 2017년도 브랜드 가치 top 10에 금융 업계 상장회사는 포함되지 않은 반면, 식품음료, 가전 등 업계 상장회사가 처음으로 포함되었으며, ‘일대일로’와 ‘공급과잉해소(去产能)’ 개혁의 영향을 받아 인프라 건설 기업과 강철 기업이 순위에 재 진입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