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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네티즌 수 7억 3,100만 명...인터넷 쇼핑 이용자 수는 63%
2017-06-01
□ 중국 상무부와 중국전자상거래총회는 「중국 전자상거래 보고(2016)」을 발표함.
- 2016년 12월 현재 중국의 네티즌 수는 7억 3,100만 명을 기록했으며, 인터넷 쇼핑 이용자 수는 4억 6,700만 명으로 전체의 63.8%를 차지해 2015년 대비 12.9% 증가함. 이 가운데 스마트폰을 통한 인터넷 쇼핑 이용자 수는 4억 4,100만 명으로 전체 인터넷 쇼핑 이용자 수의 95%에 달했음.
- 인터넷 배달 이용자 수는 2억 900만 명, 스마트폰을 통한 이용자 수는 1억 9,400만 명, 인터넷을 통해 비행기·호텔·기차표·여행상품을 예약하는 이용자 수는 2억 9,900만 명으로 2015년 대비 3,967명 증가함.
- 인터넷 소매거래 규모도 빠른 성장세를 유지했으며, 작년 거래액은 5조 1,600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2% 증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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