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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시 소비자협회, 여행사 부실 영업행태 지적
2017-07-13
□ 베이징시 소비자협회의 조사 결과 일부 여행사의 불법·태만적 영업행태가 드러남.
- 조사에 따르면, 일부 여행사에게서 △정보에 대한 불완전 고지, △불공정 약관, △은근한 쇼핑 강요, △전자문서 형태의 서명 없는 계약서, △가이드의 무책임한 태도 등의 영업행태가 나타난 것으로 밝혀짐.
- 이에 대해 베이징시 소비자협회는 관리 당국에 △블랙리스트 작성, △1차 적발 시 고액 벌금, 2차 적발 시 영구 제명 시스템 도입, △처벌 내역 사이트 공시와 언론 공개 등을 제안하고, 모니터링 강화와 책임 소재의 명확한 구분을 촉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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