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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시장 韓 자동차 판매량 급감
2017-07-17
□ 중국시장에서 한국계 자동차기업의 판매량이 점점 하락하고 있음.
- 통계에 따르면, 한국계 자동차기업인 둥펑위에다기아(东风悦达起亚)의 1~5월 자동차 판매량은 11만 7백 대에 그치며 전년 동기 대비 54% 하락, 베이징현대(北京现代)는 27만 대에 못 미치며 37.4% 하락함.
- 이 같은 판매량 하락의 원인은 크게 △해외 브랜드의 공세로 인한 장점 상실, △제품 자체의 경쟁력 하락으로 분석됨.
- 이들 기업은 처음 중국시장에 진출할 때 고가브랜드 전략을 썼던 해외업체와 달리 세련된 외형과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을 점령했지만, 이후 해외브랜드의 디자인 개선 및 가격 인하 전략에 밀려 장점을 잃고 제품 자체의 경쟁력 하락까지 더해지며 내리막길을 걷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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