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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일용소비재 B2B 기업, 온·오프라인 연계 활성화
2017-11-13
□ 중국의 일용소비재 B2B 기업들이 인터넷과 IT기술을 적극 활용하며 온·오프라인 연계에 나서고 있음.
- 현재 중국의 리테일 업체는 인터넷을 적극 활용하는 추세임. 그중 지난 8일 충칭(重庆)에서 열린 ‘2017 제3회 일용소비재(FMCG)+인터넷’ 컨퍼런스에서 ‘2017 중국 일용소비재 B2B 경쟁력 TOP20 기업명단’에 오른 중소형마트 전자상거래 업체 장허톈샤(掌合天下·CCOOP)가 대표적인 사례임.
- 장허톈샤는 중국의 무역·물류업체 궁샤오다지(供销大集)사의 네트워크 전략을 담당하는 자회사로서,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의 클라우드 창고 및 편의점 사업을 연계해 각 지역의 물류를 통합 관리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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