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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스마트폰 산업의 ‘마태효과’...1~5위 업체 점유율 82.5%
2017-11-15
□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의 ‘마태 효과(Matthew Effect·부익부 빈익빈)’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남.
- 중국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Counterpoint)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스마트폰 1~5위 업체가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82.5%를 차지함.
- TOP6 업체는 단말기 가격 500위안 이상의 고가·프리미엄폰 시장을 노리고 있으며, 나머지 업체는 이윤이 크지 않은 저가폰 시장을 떠받치고 있어 스마트폰 업계 시장에 '마태 효과', 일명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심해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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