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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정보소비 중심의 소비 확대에 주력
2018-01-22
□ 중국 정부가 올해 정보소비를 중심으로 한 소비 확대에 주력할 계획임.
⚪ 공업정보화부 등 중국 정부 부처에 따르면, 정보소비 확대를 위해 관련 부처가 디지털 홈(Digital Home) 제품 보급을 확대하는 등 각종 조치를 취할 것으로 전해짐.
- 이와 관련해 △ 스마트 TV △ 스마트 스피커 △ 스마트 보안 등 신형 디지털 홈 제품 보급을 확대하고, 통용되는 제품 표준 기술 및 응용 규범을 적극 보급할 계획임.
- 또한, IT와 타 산업의 융합을 일컫는 ‘인터넷 플러스(+)’ 전략의 일환인 인공지능(AI) 육성을 위해 핵심기술 및 플랫폼 개발을 강화하고,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제품 연구개발과 산업화를 추진할 방침임.
- △ 웨어러블 설비 △ 소비형 드론 △ 스마트 서비스 로봇 등의 제품 혁신과 산업화를 지원하며, 농촌 인터넷 쇼핑 플랫폼과 공업 분야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전자상거래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임.
⚪ 중국 정부는 2020년까지 정보소비 규모를 6조 위안(약 999조 원)으로 확대, 정보소비 연평균 증가율 11% 이상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음.
* 정보소비: 직∙간접적으로 정보 상품 및 정보 서비스를 소비 대상으로 하는 경제 활동을 의미함.
* 디지털 홈(Digital Home): 가정 내의 모든 가전기기가 유무선 홈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누구나 장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가정 환경을 의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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