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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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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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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1~2월 소비 시장 양호한 출발...5가지 특징 보여

2018-03-19

□ 올해 1~2월 중국의 소비 시장은 양호한 출발을 보였으며, 이 기간 동안 온라인 매출이 급증하고 서비스 소비가 늘어나는 등의 특징이 두드러짐.

 

⚪ 지난 14일, 상무부 시장운영사(市场运行司) 책임자는 “올해 1~2월 중국 소비 시장이 좋은 성적을 거둬 출발이 좋았다,”고 평가함.

- 중국 국가통계국 통계에 따르면, 1~2월 중국의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은 6조 1,000억 위안(약 1,030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해, 증가율이 전년 동기 대비 0.2%p 높아짐.

 

⚪ 또한, 상무부는 1~2월 중국 소비 시장의 다섯 가지 특징을 소개함.

- 첫째, 명절 연휴 소비가 온라인 매출 증가를 견인했음. 많은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춘절맞이 용품을 마련했으며 춘절(春节·중국의 음력설) 기간의 영향으로 온라인 소비가 급증함.

- 1~2월 중국 전체 실물 상품의 온라인 매출액은 9,073억 위안(약 153조 1,8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6% 급증함.

 

⚪ 둘째, 서비스 소비가 큰 폭 증가세를 유지함.

- 1~2월 춘절 연휴 가족, 친구, 지인들과의 각종 모임으로 중국 전체 요식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한 6,613억 위안(약 112조 원)에 달했음.

- 춘절 기간 정보 소비가 크게 늘면서 중국 전체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36% 급증함. 또한, 중국 국내를 여행한 관광객이 연인원 3억 9,0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하면서, 관광 총매출도 12.6% 급증한 4,750억 위안(약 80조 원)에 달했음.

 

⚪ 셋째, 생활 개선형 상품 소비가 빠르게 증가함.

- 상무부의 모니터링 결과, 올해 1~2월 중국 소매 기업의 △ 스마트 비데 △ 안마의자 △ 드럼세탁기 등 스마트 에너지절약 제품 판매 실적이 급증했음.

 

⚪ 이밖에도 올해 1~2월 자동차 소비가 회복세를 나타냈고,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기 대비 2.2% 오르며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는 등의 특징을 보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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