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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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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中 상무부, “중국 소비자 수입품 수요 왕성”

2018-05-30

□ 중국 상무부(商务部)의 조사 결과 중국 소비자의 수입품 수요가 ‘왕성’한 것으로 나타남.

 

⚪ 중국 상무부가 지난 28일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 기업들은 수입 확대를 희망하며, 중국 소비자는 수입품에 대한 수요가 왕성한 것으로 나타남. 

- 30% 이상의 소비자가 “향후 6개월 이내에 수입품 소비를 늘릴 계획,”이라고 밝힘.

 

⚪ 중국 상무부의《주요 소비품 수급상황 통계조사 분석 보고서(主要消费品供需状况统计调查分析报告, 이하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1년 동안 조사대상 92개 상품 중 기업이 수입 확대를 희망한 상품은 34종으로 집계됨.

- 여기에는 △ 식품(포도주∙신선한 과일∙유제품 등) △ 의류 및 신발(스포츠웨어·운동화 등) △ 영유아 용품(영유아 식품∙의류∙기저귀 등) △ 화장품(스킨케어·색조화장·향수 등) △ 신에너지 자동차 및 승용차 등이 포함됨. 

 

⚪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는 수입품에 대한 수요가 왕성하며, 수입품 소비 비중이 30% 이상인 소비자가 전체 조사 대상자의 20% 이상을 차지함.

- 그 중 △ 화장품 △ 유아용품 △ 시계 △ 안경 △ 승용차 △ 귀금속 장신구가 가장 인기 품목임.

- 수입 식품과 유아용품을 살 때 중국 소비자가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안전’이며, 화장품과 스포츠∙레저용품 구매 시에는 ‘품질’을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남.

 

⚪ 최근 중국은 여러 차례 자발적으로 수입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음.

- 가오펑(高峰)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적극적인 수입 확대는 중국이 장기적으로 견지해 온 정책으로, 이를 통해 날로 증가하는 국민의 풍요로운 생활에 대한 수요를 만족하고, 국민경제의 ‘양질의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며 “중국은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우수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 및 서비스의 중국 시장 진입을 환영하며, 또한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을 위한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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