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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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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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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성장하는 中 요식업 5월 매출액 전년 대비 8.8% 급증

2018-06-28

□ 중국 요식업의 5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8% 급증함.

 

⚪ 중국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의 최신 통계에 따르면, 5월 중국의 요식업 매출은 3,321억 위안(약 56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 급증해, 동 기간 중국 사회소비재 총매출액 증가율(8.5%)을 웃돈 것으로 나타남.

 

⚪ 한밍(韩明) 중국호텔협회(中国饭店协会) 회장은 “현재 중국 요식업의 산업 규모는 4조 위안(약 676조 원)에 육박했으며, 안정적이고 건전하게 성장하는 추세,”라며 “요식업 매출 증가율은 사회소비재 총매출액 증가율을 계속 넘어서고 있는데 이는 소비 구조 개선으로 인해 대중 요식업이 빠르게 발전한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함.

 

⚪ 중국의 요식업 발전 구조를 살펴보면, 과거에는 고급과 저급 요식업의 비중이 높은 ‘아령형’이었다면, 현재는 대중적인 요식업 위주의 ‘방추형’으로 변화함. 

- 중국호텔협회 자료에 따르면, 중국 대중 소비의 요식업 매출 기여도가 8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남.

 

⚪ 칭펑바오즈푸(庆丰包子铺) 등 다수 유명 음식점 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베이징 화톈음식그룹(北京华天饮食集团)’의 자페이웨(贾飞跃) 사장은 “시장이 발전함에 따라 요식 서비스기업도 점차 늘어나고, 소비자의 선택의 폭도 넓어졌으며 요식 소비에 대한 요구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소비 수요의 변화는 또 요식업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설명함.

 

⚪ 징린보(荆林波) 중국 사회과학원 평가연구원(中国社会科学评价研究院) 주임은 “요식 업계의 소비 연령층이 젊어지는 추세가 명확히 나타나고 있고, ‘주링허우(90后·1990년대생)’와 ‘링링허우(00后·2000년대생)’가 레저형 외식과 특색 있는 패스트푸드의 주요 소비 대상이 되면서 그들의 기호가 중국 요식업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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