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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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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국경절 연휴 소매·요식업 소비 1조 4,000억 위안

2018-10-11

□ 중국의 국경절(10월 1~7일) 연휴기간 소매 및 요식업 시장 소비가 왕성했으며, 중국의 소비구조 고도화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중국 상부무(商务部)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국경절 연휴기간 중국 전역의 소매 및 요식 업체의 매출액은 약 1조 4,000억 위안(약 230조 원)으로, 일일 평균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이번 국경절 연휴기간 중국의 소비시장은 안정적이고 비교적 빠른 성장세를 보였고, 소비구조 고도화 추세도 지속됨.

 

⚪ 국경절 기간 먹고, 입고 사용하는 등의 전통적 소비의 질이 높아졌음.

- 중국 각지에서 △ 유기농 식품 △ 패션 아이템 △ 금은보석 △ 초고화질 TV △ 스마트폰 △ 스마트홈 용품 △ 친환경 실내장식 자재 △ 자동차 등 상품 매출이 폭발적인 증가세를 나타냄.

 

⚪ 국경절 기간 중국 각지에서 결혼 축하연, 가족모임 회식 시장이 성황을 이뤘고, 대중적이고 특색 있는 요식업이 인기를 끌었음.

- 그 중에서 △ 산시(陕西) △ 장쑤(江苏) △ 후베이(湖北) 등지의 요식 업체 매출의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은 각각 13.2%, 12.6%, 12.5%에 달했음.

 

⚪ 국경절 기간 △ 문화 △ 관광 △ 스포츠 등 신흥 소비 증가세도 두드러지면서, △ 관광 △ 영화 및 공연관람 △ 박물관 및 도서관 참관 등이 국경절 연휴를 보내는 트렌드로 자리매김 함.

- 중국 문화관광부(文化和旅游部)에 따르면, 국경절 연휴기간 중국 전역의 국내 관광객은 연인원 7억 2,6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3% 증가함.

- 중국 국내 관광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04% 늘어난 5,990억 8,000만 위안(약 98조 원)으로 집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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