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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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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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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강아오대만구, 범용항공 산업 육성에 주력

2019-04-08

□ 현대화 종합 교통 운송체계의 중요한 구성 부분으로, 범용항공이 웨강아오대만구(粤港澳大湾区, 광둥·홍콩·마카오 경제권)의 세계적인 공항군(群)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됨.

 

⚪ 지난 4월 3일 광저우(广州)에서 열린 ‘웨강아오대만구 범용항공 발전포럼’에서 참가자 대부분은 현재 중국이 △ 범용항공시장 육성 △ 범용 공항 건설 박차 △ 저공 공역 개방 등의 조치를 통해 범용항공 발전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함.

- 특히, 최근《웨강아오대만구 발전 규획 요강(粤港澳大湾区发展规划纲要)》이 출범하면서 대만구의 범용항공 산업은 기회를 맞이함.

- 웨강아오대만구는 7개의 운송공항을 갖추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홍콩공항(香港机场), 선전 바오안공항(深圳宝安机场), 광저우 바이윈공항(广州白云机场)이 국제적인 영향력을 지닌 허브공항 역할을 하고 있어 공항 밀도가 중국 최고인 것으로 꼽힘.

 

⚪ 가오잉펑(高迎丰) 중국 민용항공 중남지역 관리국(中国民用航空中南地区管理局) 광둥안전감독관리국(广东安全监督管理局) 부국장에 따르면, 2018년 대만구의 5대 공항(△ 광저우 바이윈공항 △ 선전 바오안공항 △ 주하이 진완공항(珠海金湾机场) △ 홍콩공항 △ 마카오공항)의 여행객 유동량 합계는 연인원 2억 명을 초과했으며 화물·우편 물동량은 830만 톤(t)을 넘어, 운송 규모가 글로벌 베이(Bay) 경제권 공항군(群) 중 최고인 것으로 나타남.

- 가오 부국장은 “2020년 대만구의 항공 여객, 화물 운송 수요가 각각 연인원 2억 3,300만 명, 1,000만 톤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만구 항공 산업에 대한 발전수요와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언급함.

 

⚪ 가오잉펑 부국장은 “광둥은 중국 범용항공의 발원지로, 광둥 범용항공의 비행시간은 중국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했으며(비행학교 제외), 현재 중국 범용항공 산업에서 규모가 비교적 크고 산업 체인도 잘 갖춰진 성(省) 중 하나,”라고 평가함.

- 얼마 전 광둥성 제13차 인민대표대회 2차 회의에서는《광둥성 2019년 중점건설 사업 계획(广东省2019年重点建设项目计划)》이 심의·통과되었는데, 여기에는 투자 규모가 100억 위안(약 1조 6,900억 원)이 넘는 9개 범용항공 사업이 포함됨.

- 주첸훙(朱前鸿) 광둥성 공항관리그룹 부사장은 “환승 거리 ‘제로(0)’의 빈틈없이 연결된 빠른 교통 서비스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대만구 범용항공 산업이 웨강아오대만구 교통망에 빠르게 융합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며, 범용항공 네트워크가 대만구의 가장 큰 경쟁력을 가진 교통망 중 하나로 부상하면서 대만구 항공운송의 질적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언급함.

 

*범용항공: 군(軍) 및 수송 사업을 제외한 다른 민간항공을 두루 일컫는 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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