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뉴스 브리핑

매일 중국에서 발행하는 언론사의 최신 뉴스를 요약·번역하여 제공합니다.

뉴스브리핑

상반기 中 1인당 교육·문화·오락 지출 전년 대비 10.9% 증가

2019-08-28

□ 올 상반기 중국의 1인당 교육·문화·오락 지출이 전년 대비 10.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지난 23일 중국 국무원 신문판공실(国务院新闻办公室)에서 개최한 국무원 정책 정례브리핑에서 문화·관광부 관계자는 문화 및 관광 소비 잠재력 활성화에 관한 상황을 소개함.

- 올 상반기 중국 주민 1인당 교육·문화·오락 소비 지출은 1,033위안(약 17만 5,400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했으며 1인당 소비지출에서 10.0%를 차지함.

- 올 상반기 국내 관광객은 전년 대비 8.8% 늘어난 연인원 30억 8,000만 명, 매출액은 전년 대비 13.5% 늘어난 2조 7,800억 위안(약 472조 원)을 달성한 것으로 예상함.

- 중국의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관광) 관광객은 연인원 7,269만 명, 국제 관광 매출은 649억 달러(약 79조 원)로 모두 5% 증가함.

 

⚪ 최근 중국 국무원 판공청(国务院办公厅)에서는《문화·관광 소비 잠재력 활성화 심화에 관한 의견(关于进一步激发文化和旅游消费潜力的意见, 이하 ‘의견’)》을 인쇄·발행하며 문화·관광 소비 잠재력 발현을 위한 9가지 정책 조치를 제시함.

- 주민에 이로운 소비 조치와 관련해서는 국유 관광지 입장료를 인하하고 각 지역이 실제 상황에 맞게 관광지 입장료 감면, 비수기 무료 개방, 공연 관람표 할인 등의 정책을 마련할 것을 장려함.

- 결제 환경과 관련해 가오정(高政) 문화·관광부 산업발전사(产业发展司·국) 국장은 “중국 인민은행(人民银行)이 실시하는 모바일 결제 주민 편의 시범사업과 연계하여 문화 및 관광 소비 현장에서 은행카드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모바일 인터넷 신흥 결제 방식을 널리 보급하겠다”고 소개함.

 

⚪ 한편, 중국 문화·관광부 추산에 따르면 올 상반기 농촌 관광객은 연인원 15억 1,0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했으며 농촌관광 총 매출은 8,600억 위안(약 146조 원)을 돌파해 전년 동기 대비 11.7%나 증가함.

- 단강신(单钢新) 문화·관광부 자원개발사(资源开发司) 책임자는 “농촌관광은 농촌진흥전략을 실시하고 ‘탈(脫) 빈곤’을 지원하며 상품 공급을 풍부히 하고 소비 잠재력을 활성화하는 중요한 루트”라고 밝힘.

- 그는 “앞으로 문화·관광부는 농촌관광의 양질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촉진하고 소비 촉진, 민생 개선에 대한 농촌관광의 견인차 역할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