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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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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분석] 청두 제4기 도시철도 건설 계획 승인, 총 1,318억 위안 투자

2019-11-26

□ 올해 8월 21일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国家发改委)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청두시 도시 궤도교통 제4기 건설규획(2019~2024년)(关于成都市城市轨道交通第四期建设规划(2019-2024年), 이하 ‘규획’)》을 승인한다는 통지를 공식 발표함.

 

⚪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진행되는 이《규획》에 따라 건설이 진행될 경우, 청두시에 총 692km에 달하는 궤도교통 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으로 전해짐. 

- 《규획》의 사업 총 투자 규모는 1,318억 3,200만 위안(약 22조 원)이며 그 중 자본금 비율은 40%로 총 527억 3,300만 위안(약 9조 원)임. 이는 시(市)와 구(区) 정부의 재정자금으로 충당하며 자본금 이외의 자금은 중국 국내 은행 대출 등 융자의 방식으로 충당할 예정임.

- 《규획》에는 도시 8호선 2기, 10호선 3기, 13호선 1기, 17호선 2기 등 총 8개 사업이 언급되었는데, 그 중 19호선 2기 공사 투자 금액이 284억 2,500만 위안(약 4조 8,000억 원)으로 가장 큼. 19호선 2기 공사 노선은 주장북역(九江北站)~톈푸신역(天府新站)으로 총 45.60km에 달함. 해당 구간에는 10개의 역이 세워질 예정이며 건설 기간은 5년임.

 

⚪ 《규획》은 규획 실시 과정에서 노선 환승의 편의성 최적화에 주안점을 둘 것을 강조했으며, 열차운행 조직 설계를 강화하고 선로 서비스 수준과 승객 유동 효익(效益)을 높일 것을 강조함.

- 또한, 중심 도시 외선(外線) 부설 방식과 역 간격 배치를 최적화하고 빠르고 막힘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며, 모든 교통수단을 종합적으로 연계해 대중교통의 전반적인 효율성과 흡인력을 높일 것을 요구함.

 

⚪ 국가발개위는《규획》을 승인하면서 “본 건설 사업은 톈푸공항(天府机场), 솽류공항(双流机场), 기차역 북역과 남역 등 주요 대외 교통 허브와 서로 맞물리도록 계획되었다. 도시 궤도교통과 고속철, 도시간 철도 등이 서로 연결되는 환승 설계를 완수하여 승객 이동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도시 궤도교통 허브의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개발을 강화해 토지 부가가치의 효익을 끌어내고 도시 궤도교통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강조함.

 

 

[관련 정보]

1.《청두시 도시 궤도교통 제4기 건설규획(2019~2024년)(关于成都市城市轨道交通第四期建设规划(2019-2024年))》

2. 中 도시화로 올해 新개통 전철 구간 1,000km 넘어 (뉴스브리핑, 2019년 11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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