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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미성년자 심리 건강 중시, 인터넷 게임 등 단속 나서
2020-01-02
자료를 인용, 보도하시는 경우, 출처를 반드시 “CSF(중국전문가포럼)”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중국 정부가 미성년자의 심리 건강을 중시하며 이를 위해 인터넷 게임 등 유해환경에 대한 단속에 나섰음.
⚪ 2019년 12월 26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国家卫生健康委) 등 12개 부처에서《건강 중국 행동-아동·청소년 심리 건강 행동방안(2019~2022년)(健康中国行动——儿童青少年心理健康行动方案(2019—2022年))》을 인쇄·발행함.
- 중국 당국은 상기 문건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 심리 건강 환경 조성 행동 과정에서 인터넷 게임, 인터넷 생방송 등 콘텐츠에 대한 집중 단속을 벌일 것을 밝힘.
⚪ 인터넷 게임은 아동과 청소년이 가장 많이 접하고 유해 정보에 노출될 위험이 가장 큰 경로 중 하나로,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건전한 게임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일찍이 게임 산업 발전의 중요한 방향이 되었음.
- 올해 판호(版号·서비스 허가권)를 발급받은 1,468개 게임 중 1개의 게임만이 보드게임(board game)류였음. 이처럼 기존의 사행성 보드게임은 대폭 줄어들었고 정품화(精品化)된 기능성 게임이 증가하기 시작함. 업계 내 게임업체 역시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양호한 인터넷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동참함.
- 이밖에도 게임업계의 질적 발전을 규범화하기 위해, 중국 홍보부(宣传部) 출판국의 지도하에 현재《게임 적정연령 규범 제시(游戏适龄提示规范)》,《학부모 감독·보호 플랫폼 규범(家长监护平台规范)》등 4가지 기준을 수립 중임.
⚪ 저우이선(周义申) 문화산업 평론가는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아동과 청소년이 유해 정보에 접촉할 경로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특히 전자 제품이 생활 각 분야에 침투함에 따라 게임, 생방송 등 어플리케이션(APP)에 대한 단속이 꼭 필요한 조치가 되었다”고 설명함.
- 그는 “기업에 있어 경제적, 사회적 효익(效益)을 같이 추구하는 것은 반드시 도달해야 할 목표다. ‘단속’이라는 신호도 기업에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수단이다.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장기적인 발전에 입각해야만, 인터넷 환경이 더욱 건전해질 수 있다”고 조언함.
*보드게임(board game): 게임판, 카드, 주사위 등 온갖 물리적인 도구를 동원해 이루어지는 게임을 가리킴. 또한, 고스톱, 포커, 바둑, 장기 등을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게임을 웹 보드게임(web board game)이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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